여성부, 여름 방학 앞두고 성매매 예방 뮤지컬 무료공연

작성자: 최고관리자님    작성일시: 작성일2009-07-08 14:15:00    조회: 4,794회    댓글: 0
   
 "청소년 성매매 예방교육, 뮤지컬 한편으로 기분좋게 "

경기북부지역 청소년 성매매 예방 뮤지컬 공연 및 부모교육 실시

구리·남양주 등 경기북부지역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성매매 예방 뮤지컬 무료 공연(총 4회)

청소년 성가치관에 대한 부모교육 실시(2회)

여성부(장관 변도윤) 공동협력사업으로 한국가정법률상담소 구리·남양주지부(대표 정민영)는 청소년 성매매 예방 뮤지컬 공연을 여름 방학을 앞둔 7.9∼10일 이틀간 펼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틀에 박힌 성교육을 탈피해 종합예술인 뮤지컬 공연으로 자연스럽게 청소년기의 바람직한 성의식 형성과 자기주도적 성 결정권을 갖도록 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평소 공론화하기 어려운 성매매 문제를 뮤지컬이라는 매체로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게 되었고, 미래의 성범죄 상황에 접했을 때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는 확산적 사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연출되었다.

여름방학을 앞두고, 자칫 방황할 수도 있는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방학 전에 뮤지컬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데, 문화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경기북부 지역을 대상으로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협의체 관계자가 함께 관람하여 성매매 예방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하였다.

한국가정법률상담소 구리·남양주지부 정민영 대표는  "청소년들이 성매매에 유입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심각한 청소년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고 밝히면서,  "이번 공연을 통하여 21세기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 개념을 인식하고 자신의 삶을 계획하여 자아 존중감을 형성하는 교육적인 효과가 확산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뮤지컬 무료 공연 외 청소년들의 성 가치관을 주제로 부모교육도 실시하여 가정이나 사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살펴보고, 기성세대들이 청소년들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출처 : 여성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